제 목 2021년 6월 회원권시세동향  
작성자   장지용   작성일 2021-06-11 09:09:58 조회수 274

코로나19로인해 가장 수혜를 받은 골프회원권은 당분간 상승폭을 유지하고있는 가운데 골프 성수기 시즌중인 6월현재 공급을 부족하고 수요는 늘어나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30~40대 젊은 세대가 골프인구에 급격하게 늘어나 회원권의 상승을 이어갔다는 의견도 나오는상황이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현실에 국내골프장이 호황을 누리고있으며 국내골퍼들은 해외대신 제주권으로 집중되고있는 상황에서 제주쪽 골프회원권의 상승은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백신접종이 실시되고는 있지만 당장 해외로 여행과 골프 당장 어렵기 때문에 향후 1~2년정도는 강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보인다. 다각적인 시선에서 다르게 볼수는 있지만 올해 백신접종률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수도 있기에 좀더 지켜봐야할 부분으로 보인다.

 

 

초고가대 회원권

 

초고가대 회원권은 여전히 적정한 매물들을 찾기 어려운실정이다

이스트밸리,남부,남촌, 역시 최고가대의 정점을 찍은 상태이며 공급량이 받쳐주지못해 수요만 가득한 상황이다. 가평베네스트또한 공급량이 부족해 거래가 이루어지고있지 않은상황이다

 

고가대 회원권

 

고가대 회원권은 공급량이 부족함에도 수요자들이 매도희망금액까지 따라오는상황에서 거래가 유지되고 있다. 송추,마이다스밸리,등요즘 입회승인심사가 있거나 개인입회가 안되는 골프장들이 몇몇늘어나면서

회원권의 가치가 조금더 올라간 모양세다. 골프예약하기가 하늘에 별따기란말을 실감하고있는 현재 상황에 회원수가 적은 회원제 골프장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회원권의 격차가 좁혀지지않고 있다.

 

중가대 회원권

 

중가대 회원권은 거래량은 꾸준한 상황이다. 경기용인권과 수도권위주의 골프장들의 거래가 빈번하게 이루어지며 공급량도 어느정도 받쳐주는상황에서 강보합세와 보합세를 유지하며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수원,태광,한성등의 수요는 여전히 늘어나고있는 상황이고 강북권의 서서울또한 꾸준한 거래량을 보이며 흔들리지않는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저가대 회원권

 

저가대 회원권은 중가대 회원권과 마찬가지로 활발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주말부킹이 어려운시점에 주중회원권으로 시선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있는 상황이다.

용인권의 에이치원클럽, 한원 리베라 여주권의 여주,이포,솔모로,중부 등등 거래는 꾸준하게 수요에 맞춰 공급량이 맞춰지고있고 현재 상황에서는 당분간 보합세를 유지하며 성수기시즌을 보낼것으로 예상해본다.

 

아이비레저회원권거래소 장지용팀장

 

 

이름   비밀번호

비밀글
     22. 2021년 7월 회원권시세 동향
     20. 2021년 1월 회원권시세 동향